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환혼 시즌2_환혼 빛과 그림자 몇부작, 시즌1 줄거리, 출연진, 여주교체, 예고편

by 방구석 평론가 2022. 12. 8.
반응형

올 여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TvN 드라마 <환혼>의 시즌2,

<환혼: 빛과 그림자>가 12월 10일 밤 9시 10분에 첫 방송됩니다. 

 

출처: TvN

포스터만 봐도 두 남녀주인공이 얼마나 애절한 사연을 가지고 있을지 짐작이 되는데요,

위는 그림자 버전, 아래는 빛의 버전이랄까요 ㅎㅎ

출처: TvN

환혼은 올 여름 20부작의 시즌1이 방영되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환혼2, 환혼 빛과 그림자는 몇부작일까요? 총 10부작이라고 합니다. 

사실 <환혼 빛과 그림자>는 시즌2라기보다는 파트2라는데요, 원래 <환혼>은 30부작으로 기획되었고 파트1, 파트2로 나눠 내보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유명한 홍정은, 홍미란 홍자매의 극본으로, 스튜디오 드래곤이 제작하였습니다. 

출처: TvN

환혼은 가상의 왕국 대호국을 배경으로 하는 판타지 역사물입니다. 대호국에는 4대 문파가 있는데, 모두 술사집안입니다. 술사란 세상 모든 살아있는 것들 안에 존재한 물기(=수기)를 마음대로 움직이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그 방법 중 '환혼'이란 금지된 위험한 술법이 있는데 영혼을 서로 바꿔치기하는 것입니다.

출처: TvN

시즌 1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어느날 무자비하게 사람들을 죽이는 '낙수(고윤정 분)'라는 살수(킬러)가 대호국을 찾아오는데요, 낙수는 절체절명의 순간에 무덕이(정소민 분)에게 자신의 혼을 환혼시킵니다. 무덕이는 장욱  (이재욱 분)의 앞이 못 보는 몸종이었는데요, 장욱은 무덕이의 몸에 낙수의 혼이 들어간 사실을 알자, 낙수를 스승으로 모시고 술사로서 성장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장욱과 무덕이는 사랑에 빠지지만, 결혼을 앞두고 낙수의 영혼이 폭주하여 장욱에게 칼을 찌르고 맙니다. 무덕은 이후 석회화 되어 바닷 속에서 굳어가고...장욱은 화장터에서 살아나온....???????응?

맞습니다. 여기서 시즌2가 시작됩니다. 살아돌아온 남주.

출처: TvN

시즌1에서 바닷속에서 석회화되는 것으로 나온 무덕이(정소민)은 시즌2에서 특별 출연 정도만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 말은 여주교체! 시즌1에서 낙수 역으로 나왔던 고윤정이 시즌2의 여주인공입니다. 

출처: TvN

시즌 2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면 죽음 끝에서 다시 살아돌아온 장욱이 3년 후, 낙수의 얼굴을 한 기억을 잃은 여인이 운명적으로 만나는 데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죽음에서 돌아왔기에 괴물취급을 받는 장욱과 낙수를 닮은 여인과는 또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출처: TvN

여주교체 외에는 출연진의 변동은 거의 없습니다. 장욱 역의 이재욱, 낙수 닮은 여인 역의 고윤정, 서율 역의 황민현, 박진 역의 유준상, 세자 역의 신승호, 김도주 역의 오나라, 진무 역의 조재윤, 등이 출연합니다. 

ㅠ인수, 아린, 도상우 등의 출연합니다. 출처: TvN

시즌2가 전편인 시즌1 분량의 반 밖에 안되는 만큼 속도감 있는 전개를 예고하는데요,

앞으로의 내용이 정말 궁금해집니다.

출처: TvN

매주 토일 밤에 재미있는 드라마가 너무 많은데요,

무엇을 보아야 할지 행복한 고민이 시작되겠습니다. 

아! 스트리밍을 이용하면 다 볼 수 있겠구나!

환혼 빛과 그림자는 Tving, 넷플릭스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출처: TvN

 

 

예고편을 소개합니다. 

 

https://youtu.be/PpV1F3XyQlo

 

시즌1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70분 요약본을 참고하세요~

 

https://youtu.be/3YR_unC_JKY

 

반응형

댓글